함양군,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급수시설 합동점검 실시

23~28일 함양군·관리업체·수자원공사와 합동점검, 유충발생 ‘이상무’

가 -가 +

최연호 기자
기사입력 2020-07-31 [15:23]


[js매거진=최연호 기자] 함양군은 최근 잇따르는 수돗물 유충 발견사태와 관련하여 관내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급수시설에 대해 상하수도사업소, 위탁관리업체 및 수자원공사 관계자와 합동점검에 나섰다.

군 관내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급수시설 238개소를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위탁관리업체가 점검·위생관리를 하고 있으나, 최근 수도권을 비롯한 일부지역의 수돗물에서 유충신고와 관련하여 지난 7월23일부터 28일까지 추가 합동점검을 실시하였다.

이번 취·배수지 등의 시설물에 대한 점검결과 단 한건의 유충도 발견되지 않았으며, 주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.

이와 함께 군은 마을상수도와 소규모급수시설에 대해 정수장 수돗물과 유사한 양질의 수질을 유지하기 위해 유지관리 위탁용역을 시행하여 시설물 점검, 물탱크 청소와 함께 시설물 고장 및 누수발생 시 긴급복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.

군 관계자는 “앞으로도 주민들이 깨끗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수돗물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”이라며 “최근 배수구, 하수구 등 외부에서 유입된 유사 유충 신고 사례가 많아 가정 내 저수조, 배수구 등 주변 위생관리에 철저를 유지해 달라”고 당부했다.
최연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

최신기사

URL 복사
x

PC버전 맨위로 갱신

Copyright ⓒ js매거진. All rights reserved.